FAQ
○ 팹서비스 이용절차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.
회원가입 및 로그인(이용자) → 팹서비스 신청서 작성(이용자) →
의뢰내용 상담 및 팹서비스 제공(이용자/NNFC) → 팹서비스 완료(NNFC) → 청구서 발행(NNFC) → 이용료 납부(이용자)
자사한 내용은 홈페이지 이용절차 및 이용료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○ 이용료 납부방법은 계좌이체/카드결제 모두 가능합니다.
(연구실험 신청서 작성시 의뢰자분께서 선택하신 납부방법으로 청구)
- 계좌이체 : 세금계산서 발송시 안내되는 가상계좌로 입금
(가상계좌로 입금이 불가한 경우 일반계좌로 입금 가능)
- 카드결제 :
· 온라인 결제 : 실험관리시스템 → 로그인 → 사용료 조회 및 납부 →
해당 리스트 더블클릭 → 결제하기 버튼 클릭 → 연구비카드/연구비카드 외 선택
→ 결제 진행
· 단말기 결제 : 이용자는 나노종합기술원에 내방하여 단말기에서 직접결제
(나노종합기술원 7층 706호)
○ 거래명세서 확인방법
- 실험관리시스템 → 로그인 → 연구실험 → 관련증빙서류 → 실험산출물
○ 카드결제 후 카드전표 및 거래명세서 출력 방법
- 카드전표 출력
· 실험관리시스템 → 로그인 → 사용료 조회 및 납부 → 결제완료 버튼 클릭 → 출력
- 거래명세서 출력
· 카드전표 화면 우측상단 거래명세서 보기 버튼 클릭 → 출력
○ 계좌이체 건에 대한 거래명세서 출력 방법
- 세금계산서 발행 시 거래명세서도 함께 발송됩니다. 수령하신 세금계산서 하단에
첨부되어 있습니다.
○ 연구실험 신청서, 견적서, 거래명세서, 정산내역서, 완료확인서는 관련증빙서류에서 다운로드 및 출력이
가능합니다.
- 실험관리시스템 → 로그인 → 관련증빙서류 → 출력
○ 나노종합기술원 사업자등록증
○ 팹서비스 납부계좌 통장사본
- 일반계좌 : 통장사본
※ 일반계좌는 입금자 확인에 어려움이 있습니다. 가능한 가상계좌로 입금을 요청 드립니다.
- 가상계좌 : 세금계산서 수신담당자 메일로 가상계좌 확인서 자동발송
○ 장비이용료 및 할인율은 나노종합기술원 홈페이지 이용료 안내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○ 세금계산서 발행 및 카드결제 요청은 팹서비스 완료 후 발행됩니다.
결제방법 및 발행일자 변경을 원하시면 메일로 문의를 부탁드립니다.
재무회계실 담당자 sun1900@nnfc.re.kr
○ 사용료 조회 및 납부현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- 청구서(세금계산서/카드결제요청) 발행일자 기준 45일이내에 납부하셔야 합니다.
미납부시 회원 본인 또는 소속기관 전체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자세한 내용은 재무회계실 담당자에게 문의를 부탁드립니다.
재무회계실 담당자 sun1900@nnfc.re.kr
○ 장비 및 공정 담당자 정보는 우리 기술원 홈페이지 장비 안내를 클릭하시면
관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○ 회원가입 후 사업장의 정보가 변경될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메일(sun1900@nnfc.re.kr)로 송부 부탁드립니다.
○ 세금계산서의 수정발행은 발행월 기준 익월 10일까지 가능합니다.
세금계산서 요청서를 작성하여 재무회계실 담당자에게 메일 (sun1900@nnfc.re.kr)로
요청 부탁드립니다.
수정세금계산서 요청서
○ 세금계산서 수신자 정보는 회원정보를 수정하시면 됩니다.
- 실험관리시스템 → 로그인 → 회원정보수정 → 세금계산서 담당자정보 변경
○ 공정완료(정산완료) 전
- 공정/분석을 담당한 연구원께 요청 하시면 됩니다.
○ 공정완료(정산완료) 후
- 실험관리시스템 → 로그인 → 연구실험 → 관련증빙서류 → 실험산출물